연구원소개

인사말

회사소개

7ede600358c435ee52668be51d2ad86a_1610374553_7136.jpg

(재)한국건설구조안전연구원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.

건설 시설물이 점차 대형화, 다양화, 고층화 되어가고 있으며,이에 따른 설계와 시공기술의 발전은 물론 건설 재해예방 활동 및 품질향상이 절실히 요구되고 있습니다.

1960년대 이후 건설분야는 고도의 경제성장과 더불어 눈부신 발전을 거듭했으나, 새로운 건설기술 의 개발과 건설환경 변화에 미쳐 대응하지 못하고 대형사고로 이어져 건설안전 의식과 건설기술의 낙후성으로 국내외에 불신감을 주게 되었던 것입니다.
이와 같은 시대적 배경에 의하여 정부는 시설물의안전관리에관한특별법상 자격을 갖춘 전문기관을지정하게 되었습니다.
본 연구원은 비영리법인인 재단법인으로 건설교통부로부터 설립허가를 받아 안전진단 전문기관으로 지정되어 개원하였으며, 시설물의 안전관리에관한특별법, 건설기술관리법, 도시및주거환경정비법에 의한 정밀안전진단, 정밀점검, 정기점검 및 안전관리계획서에 의한 건설공사중 안전점검과 시설물 유지관리에 따른 안전진단등 전문적인 안전진단 업무를 수행하고 있으며, 이를 바탕으로 축적된 기술과 경험을 건설기술 발전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.

앞으로도 건축물의 부실과 재해예방 및 건설기술 발전을 위하여 더욱 연구하고 노력할 것을 약속드리며, 지속적인 관심과 지도편달을 부탁드립니다.

(재)한국건설구조안전연구원
건축구조기술사 홍 성 모

Move Top